본문 바로가기
고경당과 함께 떠나는 여행/일본 여행

마쯔리 시즌이 돌아왔군요

by 고경당 2007. 5. 15.
일본에는 거의 마쯔리가 한다고 과언이 아닐정도로 마츠리를 합니다
미츠리는 단순히 논다라는 의미가 아닌 하나의 공동체와 경제활동을 좀더 부추기는 역활도 합니다
신센구미 마츠리에 보면 마을의 축제이지만서도 속속들이 보자면 하나의 고장을 알림과 동시에 경제활동을 부추긴다고 했는데요 알바로 용돈을 벌려고 오코노미야키를 파는 학생들도 있습니다 (저도 참 정성이 갸륵해서 사주었다는.....실은 여학생들이 넘 이뻤어요...ㅋㅋㅋ)
다음주정도에 산자마츠리에 나가보려고 합니다
마츠리에 가보는 것은 저의 하나의 취미가 되어 버렸기 때문에 이번에는 꼭가보려합니다
사진을 찍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